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모바일 발급방법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자가 1년 동안 발생시킨 소득에 대해 원천징수된 세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를 말하며, 기본적으로 주민등록번호, 주소와 같은 기본적인 인적사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모바일 발급방법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모바일 발급방법은 홈택스를 이용하여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간단하게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 하는데요.
로그인이 완료되면 화면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MY 홈택스를 선택 후, 연말정산 또는 지급명세서를 선택하여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 버튼을 선택한 다음, 필요한 내역을 확인하고 프린트 기능을 이용하여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격적인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많은분들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데요. 미리 알아두시면 필요할 때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원천징수란 사업자가 종업원 등 소득자에게 각종 소득을 지급할 때에 소득자가 납부해야 할 세금을 미리 징수하여 국가에 대신 납부하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사업자는 급여 등을 종업원에게 지급할 때 소득세를 원천징수라고 하며, 종업원 등에게 원천징수영수증을 교부하게 됩니다.
사업자는 원천징수한 달의 다음달 10일까지 원천징수 이행 상환 신고서를 세무서에 제출 및 원천징수한 세액을 납부해야 하며, 원천징수 대상 소득은 근로, 퇴직, 사업, 기타, 연금, 이자, 배당소득등이 있습니다.
원천징수가 필요한 이유는 먼저, 국가 차원에서의 수월한 세금관리 때문인데요. 원천징수 제도를 운영하기 때문에 국민 개개인의 소득세를 모두 관리하는것이 아니라, 국가 입장에서 법인만 관리를 하면 되기때문에 수월하게 세금을 걷을 수 있으며 징세 비용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득, 수입 파악으로 탈세를 방지할 수 있는데요. 사전에 소득과 수입을 파악하여 탈세를 방지하는데 기여하며, 소득이 지급되는 시점에 원천징수를 하기 때문에 납세의무자의 세부담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상으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모바일 발급방법 소개해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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